일본에서 실행한 포켓몬고 게임 화면.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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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언틱은 24일 국내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포켓몬고’를 출시했다. 지난 7월 북미 시장에서 처음 선을 보인 이후 한국에서는 6개월 만에 출시됐다.
‘포켓몬고’는 유명 지식재산권(IP) ‘포켓몬스터’와 위치기반서비스(LBS), 증강현실 등이 접목된 모바일 게임이다. 현실에서 출몰하는 몬스터를 수집하고 육성하는 재미를 구현했다. 한국어를 지원하며 ‘포켓스탑’을 비롯해 도로 지도를 활용한 콘텐츠를 제한없이 제공한다.
나이언틱은 이날 오전 11시 기자간담회를 열고 ‘포켓몬고’를 비롯해 증강현실과 관련된 사업 전략을 발표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