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모회사의 새 사명은 ‘SK스퀘어’

SK하이닉스 모회사의 새 사명은 ‘SK스퀘어’

한재희 기자
입력 2021-08-17 17:30
수정 2021-08-17 17:3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SKT, 신설법인 사명 ‘SK스퀘어’ 확정

SK스퀘어 로고 SK텔레콤 제공
SK스퀘어 로고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은 오는 11월 자사에서 분할되는 신설투자법인의 사명이 ‘SK스퀘어’로 결정됐다고 17일 밝혔다. 통신 사업 위주의 존속회사 사명은 ‘SK텔레콤’을 유지하고 SK하이닉스, 원스토어, 11번가, 웨이브, 티맵모빌리티, ADT캡스 등을 자회사로 두는 신설투자법인의 사명만 새로 정한 것이다. ‘광장’ 또는 ‘제곱’이라는 의미를 가진 스퀘어는 다양한 정보통신기술(ICT) 산업을 아우르고 이를 기반으로 지속 가능한 미래 가치를 키우겠다는 비전이 담겼다.

SK텔레콤은 오는 10월 12일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회사의 인적분할 계획을 최종 확정한 뒤, 11월 1일에는 실제 SK텔레콤과 SK스퀘어 두 회사로 나뉘게 된다. 박정호 SK텔레콤 대표는 임시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거쳐 SK스퀘어의 최고경영자(CEO)로 선임될 예정이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