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닭·멸치… 마법의 육수, 붓기만 해도 요리 뚝딱

소·닭·멸치… 마법의 육수, 붓기만 해도 요리 뚝딱

입력 2022-05-18 17:46
수정 2022-05-19 01:2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CJ제일제당 ‘비비고 진국육수’

이미지 확대
CJ제일제당이 비비고 진국육수 3종을 활용해 만든 요리를 소개하고 있다. 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이 비비고 진국육수 3종을 활용해 만든 요리를 소개하고 있다.
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이 다양한 요리의 밑국물로 활용하기 좋은 국물요리 신제품 ‘비비고 진국육수’ 3종을 선보였다. 사골곰탕, 한우사골곰탕 등 기존 육수형 메뉴를 떡국, 만둣국 등 요리 밑국물로도 활용하는 소비자가 많다는 점을 고려해 출시한 제품이다.

소고기 양지 육수, 멸치해물 육수, 닭고기 육수 세 가지다. 재료들을 별도로 우려내거나 물을 섞을 필요 없이 그대로 부어 빠르게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소고기 양지 육수는 맑고 깊은 육수로 소고기뭇국, 샤브샤브 등 맑은 국물 요리에 활용하면 좋다. 시원한 맛의 멸치해물 육수는 잔치국수, 된장찌개 등에 제격이다. 담백한 닭고기 육수는 닭칼국수, 초계국수 등을 빠르고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다. 상온 제품이기 때문에 휴가지나 캠핑 등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닐슨코리아 기준 CJ제일제당은 지난해 국·탕·찌개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41.4%를 기록했다. 올 1분기도 누계 43.3%로 압도적인 1위를 지키고 있다.



2022-05-19 1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