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수익성 기반 질적 성장 실현… 글로벌 대표 기업 도약한다

현대모비스, 수익성 기반 질적 성장 실현… 글로벌 대표 기업 도약한다

입력 2025-01-21 09:23
수정 2025-01-21 09: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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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CES’에서 현대모비스의 기술을 시연하고 있다. 현대모비스 제공
‘2025 CES’에서 현대모비스의 기술을 시연하고 있다. 현대모비스 제공


현대모비스가 올해 ‘수익성에 기반한 내실 있는 성장’을 최우선 과제로 추진한다.

21일 현대모비스에 따르면 전사의 모든 조직이 근본부터 ‘제로베이스’에서 쇄신을 강구해 수익성을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사업 합리화와 업무 최적화를 병행해 근본적인 사업 체질 개선의 선순환을 완성하고, 질적인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서라는 설명이다.

동시에 시장을 이끌 선행 기술과 제품 경쟁력 확보에도 주력한다. 현대모비스는 전동화, 전장 등 주요 사업 영역에서 핵심 요소기술 확보에 역량을 집중해 최근 5년 사이 매출이 두 배 가까이 성장해 60조에 이르는 성과를 거뒀다. 코로나19와 반도체 수급 이슈 등에도 2020년대 연평균 17%의 꾸준한 매출 성장을 이끌어냈다.

이런 성과에도 안주 대신 도전을 이어간다. 내연기관과 전기차의 장점을 모두 보유한 EREV(주행거리 연장형 전기차) 기술, 보급형 전기차 구동시스템 개발 등 전동화 사업 관련 핵심 선행 기술을 내재화해 다양한 시장 니즈에 대응할 수 있는 제품 라인업 구축에 나선다. 전장 사업과 관련해서도 고성능 통합제어기 등 차세대 고부가가치 대표 제품군을 확대해 시장에 선제적으로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더 많은 글로벌 완성차를 새로운 고객으로 삼아 확장·개척할 수 있도록 선행 기술력과 준비된 모빌리티 솔루션을 기반 삼아 ‘글로벌 톱 플레이어’로 거듭나겠다는 복안이다. 이를 위해 올해 미래 모빌리티 핵심 기술 확보에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하면서 수익성 확보와 선행 기술 역량 강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겨냥하고 있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수익성에 기반한 질적 성장을 실현해 매출과 이익이 함께 커가는 사업 구조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올해 탄탄한 펀더멘털과 기술 역량, 그리고 기업 가치에 어울리는 시장 내 위상을 확고히 재정립해 시장과 대중으로부터 더 많은 사랑을 받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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