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우수 대리점 인증 ‘유통 이맥스 클럽’ 100개점 돌파

KCC, 우수 대리점 인증 ‘유통 이맥스 클럽’ 100개점 돌파

입력 2025-03-27 16:09
수정 2025-03-27 16: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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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C 서초동 본사에 위치한 ‘더 클렌체 갤러리’에서 방문객들이 전문가의 설명을 들으며 창호를 체험하고 있다. KCC 제공
KCC 서초동 본사에 위치한 ‘더 클렌체 갤러리’에서 방문객들이 전문가의 설명을 들으며 창호를 체험하고 있다. KCC 제공


KCC가 우수 대리점 인증제도를 강화하며 창호에 대한 소비자 신뢰 높이기에 힘을 쏟고 있다.

KCC는 자사가 운영하는 우수 창호 대리점 인증 프로그램인 ‘유통 이맥스 클럽’(e-MAX Club Prime Distributor)이 전국 100개 대리점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KCC는 이를 기념하고 우수 대리점의 성과를 격려하기 위해 다음달 중 인증 수여식을 개최한다.

유통 이맥스 클럽은 KCC가 소비자 신뢰와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2022년부터 운영 중인 인증 프로그램이다. KCC는 우수 대리점을 뽑아 창호 시공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소비자 신뢰를 구축하기 위해 해당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유통 이맥스 클럽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까다로운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고품질 창호 제품을 제작할 수 있는 일정 기준 이상의 설비 보유하고 ▲KCC가 인증한 우수 원부자재 사용해야 하며 ▲KCC 본사에서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창호 트레이닝 센터 교육 이수하고 ▲AS 및 소비자 만족도 평가 기준을 통과해야 한다. 인증은 6개월마다 정기적인 재평가를 통해 갱신된다.

2022년 30개 대리점으로 시작한 유통 이맥스 클럽은 최근 신규 회원사를 추가해 100개를 넘어섰다. 특히 지난해부터는 플래티넘(Platinum)과 스타(Star) 등급 체계를 도입해 회원사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등급별로 본사의 지원을 차등화해 우수 대리점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소비자들에게는 더욱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KCC 관계자는 “창호는 구조가 복잡하고 용도별로 종류가 다양해 소비자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업체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며 “유통 이맥스 클럽은 이런 불안을 해소하고 고객 신뢰를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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