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란도C, 국내 SUV 중 ‘브랜드 가치 1위’

코란도C, 국내 SUV 중 ‘브랜드 가치 1위’

입력 2013-11-05 00:00
수정 2013-11-05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코란도C
코란도C
쌍용자동차의 ‘코란도C’가 국내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가운데 브랜드가치가 가장 높다는 평가가 나왔다.

브랜드 평가 기업인 브랜드스탁은 10월 브랜드가치평가지수(BSTI) 분석 결과 SUV 부문에서 코란도 C가 796.22점으로 1위를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2위는 한국GM의 올란도(738.44점)였고, 3위는 기아자동차의 스포티지(725.92점), 4위는 현대자동차의 투싼(647.55점), 5위는 쌍용차의 렉스턴(530.10점)이었다. 코란도C는 2011년 11월 출시된 후 지난해 1월부터 SUV 부문 1위를 차지해왔다.

한편 SUV 외의 부문에선 현대ㆍ기아차의 그랜저, 쏘나타, 아반떼, 모닝, 카렌스 등이 1위를 고수하고 있다. 브랜드스탁 측은 “쌍용차가 SUV에 특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바탕으로 선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이번 '카카오톡 업데이트' 여러분은 만족한가요?
15년 만에 단행된 카카오톡 대규모 개편 이후 사용자들의 불만이 폭증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을 수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는 “역대 최악의 업데이트”라는 혹평과 함께 별점 1점 리뷰가 줄줄이 올라왔고, 일부 이용자들은 업데이트를 강제로 되돌려야 한다며 항의하기도 했다. 여론이 악화되자 카카오는 개선안 카드를 꺼냈다. 이번 개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1. 개편 전 버전이 더 낫다.
2. 개편된 버전이 좋다.
3. 적응되면 괜찮을 것 같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