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 내수점유 60%도 위태

현대·기아차 내수점유 60%도 위태

입력 2015-02-06 23:58
수정 2015-02-07 0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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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기아차가 승용차 시장 내수 점유율에서 60%마저 내줄 위태로운 상황에 내몰렸다.

6일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현대·기아차는 지난달 승용차 시장의 내수 점유율이 60.7%(현대차 31.9%, 기아차 28.8%)로 떨어졌다. 이는 수입차가 사상 최대의 실적을 거둔 지난해 현대·기아차 성적 65.04%에 비해 5% 포인트가량 떨어진 것이다. 현대·기아차의 내수점유율이 새해 첫달부터 신통치 않은 것은 메르세데스벤츠가 지난달 4000대를 넘게 파는 등 수입차 판매가 전반적으로 호조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국내 완성차 업계인 한국GM도 지난달 내수에서 1만 722대를 팔아 점유율을 9.7%로 끌어올렸고, 쌍용차 역시 티볼리를 앞세워 6.2%란 점유율을 기록했다. 업계에서는 현대·기아차가 올해 내수점유율 60%를 지키는 게 쉽지만은 않을 것으로 전망한다. 1월 중에는 확보한 물량이 없어 차를 못 판 수입차 브랜드가 있는 데다 최근 비독일계 업체의 도전도 만만치 않기 때문이다. 크라이슬러나 볼보, 푸조 등은 앞다퉈 자사 전략 모델들을 한국시장에 들여오고 있다. 실제 지난해 월평균 약 300대를 팔며 한국 시장에서 유일하게 뒷걸음을 친 혼다는 지난달 457대를 팔아 부활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푸조(445대)와 볼보(421대)도 월간 판매 신기록을 쓰며 약진했다.

유영규 기자 whoami@seoul.co.kr

2015-02-07 13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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