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AS부문 4위 하던 도요타 1위 ‘깜짝 도약’

수입차 AS부문 4위 하던 도요타 1위 ‘깜짝 도약’

유영규 기자
유영규 기자
입력 2017-10-17 22:42
수정 2017-10-18 00:2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렉서스, 판매만족도 2년째 1위

한국토요타는 자동차 마켓 리서치기관 컨슈머인사이트의 연례 조사에서 자사 ‘렉서스’와 ‘도요타’ 브랜드가 수입차 판매서비스 만족도와 애프터서비스 만족도 부문에서 각각 1위를 했다고 17일 밝혔다.

컨슈머인사이트의 연례 기획 조사는 한국 자동차 산업의 현황과 소비자들의 인식을 파악할 수 있는 근거로 활용된다.

자동차 업체들의 ▲판매 서비스 만족도 ▲애프터서비스 만족도 ▲품질 소비자 만족도 등 8개 부문으로 구성된다. 이번 조사는 전국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신차 구입자 총 9만 6213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렉서스는 판매 서비스 만족도에서 2년 연속 1위를 했다. 세부적으로 ‘초기 품질’, ‘내구 품질’, ‘품질 스트레스’ 등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도요타는 애프터서비스 만족도에서 지난해 4위에서 올해 1위로 뛰어올랐다. 요시다 아키히사 한국토요타 사장은 “수입차 부문 애프터서비스 만족도 1위 등을 계기로 도요타의 기본 철학인 고객 제일주의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감동을 전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영규 기자 whoami@seoul.co.kr

2017-10-18 22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이번 '카카오톡 업데이트' 여러분은 만족한가요?
15년 만에 단행된 카카오톡 대규모 개편 이후 사용자들의 불만이 폭증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을 수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는 “역대 최악의 업데이트”라는 혹평과 함께 별점 1점 리뷰가 줄줄이 올라왔고, 일부 이용자들은 업데이트를 강제로 되돌려야 한다며 항의하기도 했다. 여론이 악화되자 카카오는 개선안 카드를 꺼냈다. 이번 개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1. 개편 전 버전이 더 낫다.
2. 개편된 버전이 좋다.
3. 적응되면 괜찮을 것 같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