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관리기·플로어봇·커피머신 “집보다 편해”… 가전 품은 미래차

의류관리기·플로어봇·커피머신 “집보다 편해”… 가전 품은 미래차

정서린 기자
정서린 기자
입력 2020-09-24 17:32
수정 2020-09-25 01:5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현대차·LG전자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 인테리어 공개

이미지 확대
캡슐형 커피머신
캡슐형 커피머신
차에 타면 옷은 의류관리기에, 젖은 신발은 신발관리기에 넣어둔다. 지저분해지기 쉬운 자동차 바닥은 로봇이 청소해 주고 조명은 차 안을 살균해 준다. 집에서나 누릴 수 있던 편리함에 더해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압축한 미래차 내부가 24일 공개됐다. LG전자와 현대자동차가 협업한 미래차 인테리어 비전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에는 전기차, 자율주행차 등 자동차의 패러다임 전환으로 소비자들이 맞게 될 변화가 한데 담겼다.
이미지 확대
슈즈 케어
슈즈 케어
이미지 확대
플로어봇
플로어봇
차 안에는 오염된 신발을 쾌적하게 관리해 주는 슈즈 케어를 비롯해 캡슐형 커피머신, 의류관리기, 미니바 등 소비자들의 다양한 수요에 맞춘 가전들이 두루 갖춰져 있다. 차에서 내리면 UV LED 조명이 실내를 살균해 주고, 바닥에 설치된 바 형태의 ‘플로어봇´은 앞뒤로 움직이며 바닥의 먼지를 제거해 준다.

천장에 자리한 플렉서블 올레드 디스플레이로는 다양한 자세에서 편안하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두 명이 서로 다른 콘텐츠를 볼 수 있게 화면 분할도 할 수 있고, 디스플레이를 구부리는 듯한 손동작을 하면 디스플레이의 휘어지는 정도도 조절할 수 있다. 이철배 LG전자 선행디자인연구소장(전무)는 “전기차에 특화된 신개념 차량용 가전과 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제공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정서린 기자 rin@seoul.co.kr



2020-09-25 1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10월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할까요?
오는 10월 개천절(3일)과 추석(6일), 한글날(9일)이 있는 기간에 10일(금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시 열흘간의 황금연휴가 가능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정부는 아직까지는 이를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다음 기사를 읽어보고 황금연휴에 대한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1.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한다.
2.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할 필요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