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숙성한우 대중화”

이마트 “숙성한우 대중화”

입력 2016-12-26 22:42
수정 2016-12-27 01:3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시중가보다 20~30% 싸게 판매

설이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온 26일 서울 한강로 이마트 용산점에서 모델들이 이마트 자체 축산물 가공·저장 설비인 미트센터에서 숙성 과정을 거친 ‘피코크 숙성한우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강성남 선임기자 snk@seoul.co.kr
설이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온 26일 서울 한강로 이마트 용산점에서 모델들이 이마트 자체 축산물 가공·저장 설비인 미트센터에서 숙성 과정을 거친 ‘피코크 숙성한우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강성남 선임기자 snk@seoul.co.kr
 이마트는 대형마트 최초로 숙성한우를 위한 전용 숙성고를 갖추고 성수점 등 10여개 점포에서 숙성한우 판매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숙성한우는 3~4주 가량 건식 또는 습식으로 숙성기간을 거친 고기로 일반 생고기에 비해 풍미가 깊은 고급 고기다 숙성과정에서 중량이 줄어 일반 고기 보다 약 2배 가량 가격이 비싸다. 이마트는 이 숙성한우를 시중 가격 대비 20~30% 저렴하게 판매할 계획이다. 22일 기준 100g 기준 웻에이징(습식숙성) 한우가 7900원, 드라이에이징(건식숙성) 한우 1만 2000원에 판매된다. 일반한우 가격은 같은 중량에 7500원이다.

 박재홍 기자 maeno@seoul.co.kr

2016-12-27 2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