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 창립 40주년 레전드버거 1위는 오징어버거

롯데리아 창립 40주년 레전드버거 1위는 오징어버거

오달란 기자
오달란 기자
입력 2019-08-13 10:17
수정 2019-08-13 10:1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다음달 중순 재출시

롯데리아 창립 40주년 기념 행사에서 레전드 버거 1위를 차지한 오징어버거. 2019.8.13 롯데리아 인스타그램 캡처
롯데리아 창립 40주년 기념 행사에서 레전드 버거 1위를 차지한 오징어버거. 2019.8.13
롯데리아 인스타그램 캡처
패스트푸드 전문점 롯데리아가 창립 40주년을 맞아 개최한 레전드 버거 10종 온라인 투표에서 오징어버거가 1위에 올랐다고 13일 밝혔다.

롯데리아는 과거 인기를 끌었으나 더이상 판매하지 않는 강정버거, 라이스버거, 불갈비버거, 리브샌드, 불새버거, 크랩버거, 랏츠버거, 텐더그릴치킨버거, 유러피언프리코치즈버거 등 10종을 대상으로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11일까지 투표를 진행했다.

이번 투표는 음악채널 엠넷의 아이돌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101’를 본 뜬 ‘롯리듀스 101’로 불리며 온라인에서 큰 관심을 끌었다. 최종 투표수 189만 2593표, 투표 참가 인원 68만 4388명을 기록했다고 롯데리아는 밝혔다.
투표 참가 인원이 70만여명에 이르는 등 큰 관심을 끌었다. 2019.8.13  롯데리아 인스타그램 캡처
투표 참가 인원이 70만여명에 이르는 등 큰 관심을 끌었다. 2019.8.13
롯데리아 인스타그램 캡처
일부 소비자는 자신이 좋아하는 버거를 1위에 올리기 위해 투표를 조작하기까지 하는 등 과열 양상까지 보였다.

롯데리아는 “현재 부정 투표를 검수 중이며 최종 1등 버거와 경품 당첨자는 오늘 오후 사이트에 공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창립 40주년 기념 버거로 선정된 오징어버거는 다음 달 중순 재출시된다.

오달란 기자 dallan@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