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업계 최초 미술 작품 판매
강남점 3층에 김환기 등 120여점 선보여
롯데 영등포점 1층은 MZ세대 전용매장으로
현대 톰딕슨 카페 인스타명소 입소문
백화점들이 ‘무한 변신’에 나서고 있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온라인 쇼핑 쪽으로 소비자 이탈이 심화하면서 사람들이 찾고 머무를 수 있는 복합 문화공간을 발굴하는 등 고객의 발길을 잡기 위한 다양한 시도가 이뤄지고 있다.
신세계백화점 제공
신세계백화점이 국내 최대 해외 패션 전문관(해외 브랜드 140여개)인 강남점 3층에 국내외 유명 작가들의 작품 120여점을 감상하고 구매할 수 있는 아트스페이스를 조성했다. 작품 판매가는 최소 50만원에서 최대 5000만원까지로, 사진 속 벽면에 걸린 그림은 사진작가 김대수의 작품으로 판매가는 800만원이다.
신세계백화점 제공
신세계백화점 제공
김신애 신세계갤러리 수석큐레이터는 “코로나19 와중인 데다 작품들을 선보인 지 3일밖에 안 됐는데 프랑스 루브르, 오르세 미술관 등의 유명 작품을 재현한 프랑스국립박물관연합(RMN)의 오브제 작품들이 여러 점 팔릴 정도로 고객들의 관심도 높고 구매 문의도 많다”고 소개했다.

신세계백화점 제공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3층 명품매장에 조성된 아트스페이스에 걸린 김환기의 ‘메아리’.
신세계백화점 제공
신세계백화점 제공

현대백화점 제공
최근 현대백화점이 압구정본점에서 선보인 세계적인 산업 디자이너 톰 딕슨이 디자인한 카페 ‘톰딕슨, 카페 더 마티니’는 젊은층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현대백화점 제공
현대백화점 제공
현대백화점이 젊은층의 발길을 잡기 위해 최근 본점인 압구정점 4층에 선보인 ‘톰딕슨, 카페 더 마티니‘도 ‘인스타그램 명소’로 입소문이 나며 주목받고 있다. 청동 구리로 만든 둥근 조명 ‘미러볼‘로 유명한 세계적인 산업 디자이너 톰 딕슨이 직접 디자인한 곳으로 주말에는 매장 입장에 1시간 가까이 기다려야 한다는 후문이다.
정서린 기자 rin@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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