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가 참이슬 라벨 디자인을 새롭게 단장한다. 이슬방울은 참이슬 고유의 깨끗하고 맑은 푸른색을 유지하되 기존보다 밝은 톤으로 바꿨다. 서체는 가로와 세로의 획 굵기 차이를 줄여 전체적으로 정돈된 이미지로 바꿨다. 2018년 소주 최초로 직사각형 라벨에서 벗어나 이슬을 형상화한 곡선 라벨은 유지한다. 참이슬 후레쉬를 시작으로 참이슬 오리지널과 참이슬 담금주도 순차적으로 변경한다. 용량, 가격은 동일하다.
2021-03-17 1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