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는 올해 10월 기준 누적 판매량 8000만개를 기록하며 자체 판매량 최대치까지 경신했고 연말까지 9000만개 이상 팔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25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약 20% 신장한 수치다.
왕뚜껑은 뜨거운 라면을 먹기 편하도록 대접 모양의 용기와 뚜껑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최근 다양한 방식으로 브랜드를 확장하며 인지도를 높여 왔다. 봉지면 형태의 ‘더왕뚜껑’과 매운맛을 극대화한 ‘킹뚜껑’이 대표적이다.
킹뚜껑의 경우 국내에서 가장 매운 컵라면으로 일반 왕뚜껑에 비해 3배가량 맵다. 매운맛 마니아 사이에서 인기를 끌며 누적 판매량 800만개를 넘어섰다. 태국 음식 똠양꿍에 착안한 라임맛 왕뚜껑과 킹뚜껑 맛 시즈닝을 입힌 팝콘도 선보였다.
팔도 관계자는 “1인 가구 증가와 런치플레이션(물가 상승으로 점심값 지출이 늘어난 상황) 영향으로 간편한 한 끼 식사를 선호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푸짐한 양과 함께 가성비가 좋은 왕뚜껑의 경쟁력이 통한 것으로 보인다”며 “지속적으로 소비자 의견에 귀 기울여 신제품 개발과 브랜드 강화에 나서며 고객 사랑에 보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수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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