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창사 28년…윤홍근 회장 “세계 최대 프랜차이즈 성장”

BBQ 창사 28년…윤홍근 회장 “세계 최대 프랜차이즈 성장”

김현이 기자
김현이 기자
입력 2023-09-01 16:07
수정 2023-09-01 16:0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이 1일 창사 28주년 기념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BBQ 제공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이 1일 창사 28주년 기념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BBQ 제공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경기도 이천 치킨대학에서 패밀리와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창사 28주년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은 이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전환)을 통해 오는 2030년까지 세계 최대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는 목표를 제시했다. BBQ는 미국에서 전체 50개 주 가운데 25개 주에 진출했고 북미에 이어 중미지역 파나마까지 매장을 확장하는 등 글로벌 체인망을 늘리고 있다.

윤홍근 회장은 이날 기념사에서 “‘위기’는 위험과 기회의 준말로 위험 속에서 기회를 찾아 위기를 극복하는 것이 BBQ의 DNA”라고 말하며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의 등장으로 급변하는 환경에 빠르게 대응해야 하는 ‘위험’ 속에서 ‘기본’과 ‘원칙’을 지키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제너시스BBQ 그룹은 코로나 팬데믹뿐 아니라 전쟁의 여파, 이상기후, 물가 상승 등 불안정한 환경 속에서도 항상 기본과 원칙을 지키며 기회를 찾아 성장해왔다”며 “구성원 모두가 주인 의식과 자부심을 가지고 기하급수적으로 성과를 내자”고 당부했다.

회사 디지털화 방침에 따라 BBQ는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이달 자사 애플리케이션에 새 클라우드 시스템을 도입한다. 오는 11월에는 각 매장에 빅데이터 기반 차세대 판매정보관리시스템을 도입한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