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플러스] 한라비발디 새 BI 발표

[부동산플러스] 한라비발디 새 BI 발표

입력 2012-04-23 00:00
수정 2012-04-23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한라건설은 최근 아파트 브랜드인 ‘한라비발디’의 새로운 브랜드아이덴티티(BI)를 발표했다. 1997년 BI를 처음 도입한 뒤 15년 만이다. 새 BI는 5월 말 분양예정인 717가구 규모의 원주 한라비발디 2차 단지부터 본격 적용된다. BI는 한라의 ‘H’와 비발디의 ‘V’ 이니셜이 어우러지도록 했다. 콘셉트는 ‘더 하모니’다. 더(THE)는 기술(Technology), 인간(Human), 자연(Eco)의 앞글자에서 따왔다. 심볼 마크인 ‘V’는 비발디(Vivaldi)의 앞글자다. 한라의 첫 글자인 ‘H’를 유연한 선으로 표현해 주거공간으로서의 편안함과 친근함을 강조했다.

BI에 기반한 색채 디자인은 앞으로 아파트 외부 색채 시스템에 활용된다.



2012-04-23 15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새벽배송 금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민주노총 택배노조의 ‘새벽배송 금지’ 제안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노동자의 수면·건강권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과, 새벽 배송을 원하는 노동자들의 ‘일할 권리’, 민생경제를 지켜야 한다는 반발이 정면으로 맞붙고 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1. 새벽배송을 제한해야 한다.
2. 새벽배송을 유지해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