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상가의 변화…대형 홍보스크린 설치로 입점자 수익률↑

아파트 상가의 변화…대형 홍보스크린 설치로 입점자 수익률↑

입력 2016-06-09 16:38
수정 2016-06-09 16:3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최근 아파트 단지 내 상가들도 입점자들의 수익률을 높이기 위해 유럽풍 스트리트형 상가 조성, 대형 홍보스크린 설치 등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사진=청주 상당구 방서지구 청주자이 아파트 단지 내 상가 투시도.
최근 아파트 단지 내 상가들도 입점자들의 수익률을 높이기 위해 유럽풍 스트리트형 상가 조성, 대형 홍보스크린 설치 등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사진=청주 상당구 방서지구 청주자이 아파트 단지 내 상가 투시도.
최근 아파트 단지 안에 있는 상가들도 유럽풍 스트리트형 상가로 설계되는 등 단지 주민들은 물론 외부 손님을 끌어모으기 위해 노력 중인 가운데 입점자들의 수익률을 높이기 위해 대형 홍보스크린을 설치하는 등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9일 충북 청주시 부동산 업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GS건설에서 청주 상당구 방서동에 짓고 있는 방서지구 청주자이 아파트의 단지 상업시설이 아파트 단지 내 상가로는 최초로 대형 홍보스크린을 설치한다.

단순히 분양만 완료하고 끝냈던 기존 상가 건설사들과는 달리 준공 이후에도 상가를 분양 받은 임차인과 임대인의 수익을 올리기 위해서다.

청주 상당구의 한 공인중개사는 “아파트 단지 내 상가로서는 획기적인 방식인데 준공 이후 입점자들이 대형스크린을 통해 점포를 홍보할 수 있고, 자연스레 고객들의 시선을 유도해 매출 증대 효과가 기대된다”면서 “임차인의 매출이 늘어나 임대가 활성화되면 임대자들도 공실 없이 높은 수익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상가의 분양 관계자는 “건설사를 믿고 상가를 분양 받는 투자자들의 수익에 조금 더 도움이 되는 방법을 고민한 끝에 대형 홍보스크린을 설치하기로 했다”며 “단지 내 상가인만큼 자연스럽게 단지에 거주 중인 사람들에게 노출량을 증가시켜 효과 있는 홍보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아파트 단지 안에 대형 홍보스크린을 설치하면 단지 주민 뿐만 아니라 유동인구에게도 광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방서지구 청주자이의 경우 고정 고객층인 1500세대의 아파트 입주민을 비롯해 인근에 약 1590여세대의 배후 수요를 갖추고 있다.

방서지구의 한 공인중개사는 “방서지구 등 별도의 중심상업지역이 없는 미니신도시의 경우 아파트 단지 내 상가가 스트리트형으로 구성되면 많은 유동인구를 끌어들일 것으로 보인다”면서 “향후 방서지구의 주택 공급이 완료되면 1만 1000여명을 수용하는 주거 밀집지역으로 조성돼 상가를 찾는 사람들이 더 늘어날 것”이라고 설명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