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인터넷뱅킹 장애 두시간만 복구, 회선 문제인듯(종합)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장애 두시간만 복구, 회선 문제인듯(종합)

윤창수 기자
윤창수 기자
입력 2021-01-02 20:27
수정 2021-01-02 20:2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장애 화면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장애 화면
우리은행 스마트폰 뱅킹 서비스인 ‘우리WON뱅킹’과 인터넷뱅킹이 2일 2시간가량 동시에 장애를 일으켜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우리은행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40분쯤부터 오후 7시40분까지 우리WON뱅킹에 에러가 발생해 접속이 되지 않으면서 이체거래가 이뤄지지 않았다.

우리WON뱅킹 애플리케이션(앱)을 누르면 “앱 시작에 필요한 정보를 받아오지 못했다”는 안내 문구가 뜨며 앱이 열리지 않았다.

이날 오후 5시40분부터 오후 7시35분까지 2시간 가까이 인터넷뱅킹 역시 에러가 발생해 이체거래가 이뤄지지 않았다.

이 때문에 고객들은 현금자동인출기(ATM), 타 은행 오픈뱅킹 등을 이용해야 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모바일뱅킹과 인터넷뱅킹 장애에 대해 “회선에 문제가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며 “현재는 완전 복구됐다”고 설명했다.



윤창수 기자 geo@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이번 '카카오톡 업데이트' 여러분은 만족한가요?
15년 만에 단행된 카카오톡 대규모 개편 이후 사용자들의 불만이 폭증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을 수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는 “역대 최악의 업데이트”라는 혹평과 함께 별점 1점 리뷰가 줄줄이 올라왔고, 일부 이용자들은 업데이트를 강제로 되돌려야 한다며 항의하기도 했다. 여론이 악화되자 카카오는 개선안 카드를 꺼냈다. 이번 개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1. 개편 전 버전이 더 낫다.
2. 개편된 버전이 좋다.
3. 적응되면 괜찮을 것 같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