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진흥원은 종이 없는 창구, 챗봇 도입과 같은 디지털 혁신을 통해 최근 2년간 6644억원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성과를 창출했다고 2일 밝혔다.
서금원은 “비대면 금융교육, 신용부채관리 컨설팅, 취업 지원 등을 통해 고객들의 소득과 고용 향상에 기여하는 방식으로 사회적 가치를 증대시켰다”고 설명했다. 서금원에 따르면 종이 없는 창구와 전자결재 등 디지털 전환으로 환경 분야에서 34억원, 지배구조 측면에서 62억원의 가치를 창출했다.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장은 “고객 중심의 디지털 혁신과 직원 편의를 위한 업무 효율화 등으로 사회적 가치가 높아졌다”며 “지속적인 사회적 가치 창출을 통해 ESG경영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서금원은 “비대면 금융교육, 신용부채관리 컨설팅, 취업 지원 등을 통해 고객들의 소득과 고용 향상에 기여하는 방식으로 사회적 가치를 증대시켰다”고 설명했다. 서금원에 따르면 종이 없는 창구와 전자결재 등 디지털 전환으로 환경 분야에서 34억원, 지배구조 측면에서 62억원의 가치를 창출했다.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장은 “고객 중심의 디지털 혁신과 직원 편의를 위한 업무 효율화 등으로 사회적 가치가 높아졌다”며 “지속적인 사회적 가치 창출을 통해 ESG경영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021-11-03 27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