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하반기 히트상품] 강한 흡입력의 모터… 스스로 성능 조절

[2018 하반기 히트상품] 강한 흡입력의 모터… 스스로 성능 조절

입력 2018-12-26 20:38
수정 2018-12-27 02:1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다이슨 ‘다이슨 싸이클론 V10 카본 파이버’

다이슨은 업그레이드된 기술을 탑재한 ‘다이슨 싸이클론 V10 카본 파이버’ 무선청소기를 선보였다. 다이슨의 무선청소기 중 가장 강력한 힘을 지닌 이 제품은 160AW의 흡입력과 카펫에서의 청소 효율을 극대화한 토크 드라이브 클리너 헤드를 장착한 것이 특징이다.
다이슨의 최신 디지털 모터 ‘V10A’은 기존 다이슨 모터 V8의 절반 정도의 무게로 가볍지만, 최대 12만 5000rpm의 속도와 함께 다이슨 모터들 가운데 가장 빠르고 강력한 출력을 자랑하면서 지능적으로 성능을 조절한다.

특히 다이슨 디지털 모터 V10A는 탑재한 압력 센서들을 통해 강력한 힘과 흡입력을 변함없이 유지할 수 있다. 테이블 위나 바닥 또는 높은 층과 낮은 층 등 미세한 고도의 차이도 감지해 다른 기압 조건 내에서도 성능을 변함없이 유지한다. 즉 고도가 높은 멕시코 시티나, 고도가 상대적으로 낮은 암스테르담에서도 일정한 성능을 낼 수 있다.

새로 탑재된 ‘토크 드라이브 클리너 헤드’는 카펫 위에서의 청소 효율을 높여준다. 브러시 바 안쪽에 장착된 새로운 ‘브러시리스 디지털 모터’가 카펫 위에서 더욱 강력하면서도 효율적으로 토크를 전환해주며, 모드 선택 기능으로 여러 타입의 먼지들을 제대로 빨아들일 수 있게 움직임을 조절한다. 촘촘하게 배열된 7815개의 나일론 빗살은 카펫 깊숙한 곳에 있는 먼지까지 빨아들인다.

김태곤 객원기자 kim@seoul.co.kr



2018-12-27 3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1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