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리저브’ 5년 만에 450만잔 팔아

‘스타벅스 리저브’ 5년 만에 450만잔 팔아

심현희 기자
입력 2019-05-15 17:44
수정 2019-05-16 01:2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누적 판매 상반기 500만잔 돌파할 듯

스페셜티 커피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고급 커피인 스타벅스 리저브가 5년 만에 450만잔 판매를 돌파했다고 스타벅스코리아가 15일 밝혔다. 스타벅스 리저브는 전 세계에서 소량 수확해 한정된 기간에만 경험할 수 있는 스페셜티 커피로 스타벅스가 진출한 78개국 가운데 28개국에만 제공되는 서비스다. 한국에 2014년 3월 처음 출시돼 지난해 상반기와 하반기 각각 200만잔과 300만잔을 넘어섰다. 스타벅스는 올해 상반기 내 누적 500만잔 기록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스타벅스는 이 같은 성장세에 대해 “고객들의 스페셜티 커피 경험이 확대되고 있어서”라고 밝혔다. 실제로 국내 커피 시장은 스타벅스 리저브, 미국 브랜드 블루보틀 등이 중심이 된 스페셜티 커피와 이디야 등 중저가 커피로 양분화되고 있다. 특히 취향 시장이 세분화되면서 국가별, 지역별, 농장별 커피의 다양한 향미 차이를 인지하고 자신이 원하는 맛의 커피를 주문하고 싶어 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 스페셜티 커피 인기는 더욱 뜨거워졌다.

심현희 기자 macduck@seoul.co.kr



2019-05-16 2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이번 '카카오톡 업데이트' 여러분은 만족한가요?
15년 만에 단행된 카카오톡 대규모 개편 이후 사용자들의 불만이 폭증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을 수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는 “역대 최악의 업데이트”라는 혹평과 함께 별점 1점 리뷰가 줄줄이 올라왔고, 일부 이용자들은 업데이트를 강제로 되돌려야 한다며 항의하기도 했다. 여론이 악화되자 카카오는 개선안 카드를 꺼냈다. 이번 개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1. 개편 전 버전이 더 낫다.
2. 개편된 버전이 좋다.
3. 적응되면 괜찮을 것 같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