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섯 살부터 50대까지… 직원 가족들의 상생

다섯 살부터 50대까지… 직원 가족들의 상생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입력 2021-12-28 17:28
수정 2021-12-29 0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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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L그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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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뜻한 영상미가 돋보이는 DL의 새로운 기업 콘텐츠 ‘레츠 드로 디엘’(Let’s Draw DL!)의 유튜브 공개 영상. DL그룹 제공
따뜻한 영상미가 돋보이는 DL의 새로운 기업 콘텐츠 ‘레츠 드로 디엘’(Let’s Draw DL!)의 유튜브 공개 영상.
DL그룹 제공
“DL이 뭐지?”

천진난만한 아이의 목소리에서 시작해 스케치북에서 튀어나온 듯한 오브제들이 뛰노는 19초 분량의 짧은 영상은 전형적인 기업 광고와는 결이 확연히 다르다.

DL그룹이 다섯 살 어린이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세대의 아이디어를 모티브로 차별화한 기업 캠페인을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따뜻한 영상미와 음악이 주는 생동감은 ‘다양한 생각과 가치가 공존하는 기업’이라는 메시지를 단 한 줄의 카피 없이 직관적으로 풀어냈다. “따뜻하다”, “미소가 지어진다”, “행복해진다” 등 긍정적인 댓글이 달리며 30~40대를 중심으로 큰 공감을 얻고 있다. 영상은 공개 일주일 만에 1000만 뷰를 돌파했다. 특히 실제 영상에 쓰인 소재들은 DL그룹에 근무하는 다양한 세대의 직원과 직원 가족들이 직접 그린 그림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



2021-12-29 1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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