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승객을 찾습니다”…아시아나의 일상회복 염원 메시지

“탑승객을 찾습니다”…아시아나의 일상회복 염원 메시지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입력 2022-04-18 09:59
수정 2022-04-18 12: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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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이 코로나19로부터 일상회복을 염원하는 동영상 ‘탑승객을 찾습니다’의 한 장면. 아시아나항공 제공
아시아나항공이 코로나19로부터 일상회복을 염원하는 동영상 ‘탑승객을 찾습니다’의 한 장면. 아시아나항공 제공
아시아나항공이 코로나19로부터 일상 회복을 염원하는 바이럴 영상 ‘탑승객을 찾습니다’를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2020년 8월 조회수 1200만회을 돌파한 ‘여행이 떠났다’ 편을 선보인 이후 약 20개월 만이다. ‘여행이 떠났다’ 편은 대한민국 광고 대상, 온라인 광고 대상, 대한민국 최대 광고 포털 TVCF 사이트의 ‘명예의 전당’에 선정된 바 있다.

1분가량의 짧은 영상은 코로나19로 달라진 일상에 적응한 모습을 마치 여행을 준비하는 모습으로 표현했다. 이번 영상은 ▲배달음식을 통해 세계 요리를 섭렵한 가족 ▲밤새 OTT 시청을 즐기는 커플을 통해 시차 적응 ▲로드뷰를 통해 랜선 여행을 즐기는 남성 ▲비대면 수업으로 외국어 학습에 열중하는 여성 등 코로나19가 바꾼 일상에 적응한 시민들의 모습을 보여준다.

이어 티켓을 쥐고 여행 기대감에 부푼 손님들을 찾는 탑승 안내방송과 “2년간 더 막강해진 여러분과 함께 우리 비행기 곧 이륙하겠다”는 기장의 기내 방송으로 아시아나항공과 함께 비상하자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지난 15일에 공개된 영상은 SNS 조회수 60만회를 기록했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해 온 국민들에 대한 존경의 마음과 함께 일상 회복에 대한 기대감을 담아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며 “본격적인 국제선 운항 재개를 통해 다시 여행을 떠나는 손님들을 맞이할 모든 준비를 갖추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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