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승객을 찾습니다”…아시아나의 일상회복 염원 메시지

“탑승객을 찾습니다”…아시아나의 일상회복 염원 메시지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입력 2022-04-18 09:59
수정 2022-04-18 12:4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아시아나항공이 코로나19로부터 일상회복을 염원하는 동영상 ‘탑승객을 찾습니다’의 한 장면. 아시아나항공 제공
아시아나항공이 코로나19로부터 일상회복을 염원하는 동영상 ‘탑승객을 찾습니다’의 한 장면. 아시아나항공 제공
아시아나항공이 코로나19로부터 일상 회복을 염원하는 바이럴 영상 ‘탑승객을 찾습니다’를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2020년 8월 조회수 1200만회을 돌파한 ‘여행이 떠났다’ 편을 선보인 이후 약 20개월 만이다. ‘여행이 떠났다’ 편은 대한민국 광고 대상, 온라인 광고 대상, 대한민국 최대 광고 포털 TVCF 사이트의 ‘명예의 전당’에 선정된 바 있다.

1분가량의 짧은 영상은 코로나19로 달라진 일상에 적응한 모습을 마치 여행을 준비하는 모습으로 표현했다. 이번 영상은 ▲배달음식을 통해 세계 요리를 섭렵한 가족 ▲밤새 OTT 시청을 즐기는 커플을 통해 시차 적응 ▲로드뷰를 통해 랜선 여행을 즐기는 남성 ▲비대면 수업으로 외국어 학습에 열중하는 여성 등 코로나19가 바꾼 일상에 적응한 시민들의 모습을 보여준다.

이어 티켓을 쥐고 여행 기대감에 부푼 손님들을 찾는 탑승 안내방송과 “2년간 더 막강해진 여러분과 함께 우리 비행기 곧 이륙하겠다”는 기장의 기내 방송으로 아시아나항공과 함께 비상하자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지난 15일에 공개된 영상은 SNS 조회수 60만회를 기록했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해 온 국민들에 대한 존경의 마음과 함께 일상 회복에 대한 기대감을 담아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며 “본격적인 국제선 운항 재개를 통해 다시 여행을 떠나는 손님들을 맞이할 모든 준비를 갖추었다”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