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면·옥외광고 세계영향력 1위, 삼성 갤럭시Z 폴드3”

“지면·옥외광고 세계영향력 1위, 삼성 갤럭시Z 폴드3”

박성국 기자
박성국 기자
입력 2022-04-29 10:02
수정 2022-04-29 10:0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글로벌 컨설팅 기업 ‘칸타’ 선정

삼성전자가 지난해 출시한 폴더블폰 갤럭시Z 폴드3의 광고가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기업 ‘칸타’(Kantar)로부터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광고로 꼽혔다.
구글과 삼성전자가 함께 진행한 옥외광고
구글과 삼성전자가 함께 진행한 옥외광고
29일 업계와 외신 등에 따르면 영국 런던에 본사를 둔 칸타는 갤럭시Z 폴드3의 지면·옥외 광고를 ‘크리에이티브 이펙티브니스 어워즈 2022’(Creative Effectiveness Awards 2022) 1위에 선정했다. 이 광고는 삼성전자와 구글이 공동 진행한 것으로, ‘미래가 펼쳐진다’는 주제로 폴더블폰 특성을 강조하는 아이디어를 선보였다.

삼성전자의 갤럭시북 프로360 출시 광고는 TV 광고 부문에서 9위에 올랐다. 박물관을 소재로 활용한 참신한 광고로 호평을 받았다.

칸타는 브랜드 파워, 세일즈 잠재력, 장기적 브랜드 자산 구축 등에 영향을 미친 광고를 소비자가 선정하도록 해 해당 광고에 상을 준다. 지난해 전 세계 75개국에서 진행된 1만 3000개 이상 TV, 디지털, 지면·옥외 광고에 대한 소비자 평가를 토대로 수상작이 선정됐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