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엘리베이터 ‘미리’… AI로 안전 관리 서비스

현대엘리베이터 ‘미리’… AI로 안전 관리 서비스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입력 2023-06-02 00:52
수정 2023-06-02 00:5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현대엘리베이터는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클라우드·빅데이터, 로봇 기술을 연동한 첨단 승강기 유지관리 서비스 ‘미리’(MIRI)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미리에는 2020년부터 개발한 ‘승강기 가용시간 증가 기술’이 적용됐다. 이를 통해 엘리베이터 고장으로 인한 운행 정지시간을 최대 43%까지 줄일 수 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특히 고객은 부품 교체 주기와 이상 신호를 확인해 미리 대응할 수 있다. 문제 발생 시에는 곧바로 유지관리 기사에게 현장 상황 정보가 전달된다.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은 “미래 기술이 집약된 ‘미리’는 서비스 속도와 고객 편의성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는 승강기산업 디지털 전환의 대표 사례로, 향후 글로벌 전략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3-06-02 2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이번 '카카오톡 업데이트' 여러분은 만족한가요?
15년 만에 단행된 카카오톡 대규모 개편 이후 사용자들의 불만이 폭증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을 수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는 “역대 최악의 업데이트”라는 혹평과 함께 별점 1점 리뷰가 줄줄이 올라왔고, 일부 이용자들은 업데이트를 강제로 되돌려야 한다며 항의하기도 했다. 여론이 악화되자 카카오는 개선안 카드를 꺼냈다. 이번 개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1. 개편 전 버전이 더 낫다.
2. 개편된 버전이 좋다.
3. 적응되면 괜찮을 것 같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