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 청년 위한 케어 프로그램 진행

아모레, 청년 위한 케어 프로그램 진행

민나리 기자
민나리 기자
입력 2025-05-22 00:16
수정 2025-05-22 00:1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지난 13일 열린 ‘청년 마음 테라피’에서 차를 시음하는 참가자. 아모레퍼시픽 제공
지난 13일 열린 ‘청년 마음 테라피’에서 차를 시음하는 참가자.
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이 운영하는 대표 프로그램 ‘청년 마음 테라피’가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진행됐다. 프로그램은 메이크업과 차(茶), 향(香)을 주제로 감각적인 체험을 통해 온전히 ‘나’에게 집중하는 시간을 제공했다. 참가자들은 테라피 경험에 이어 제공되는 루틴북을 통해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일상 속 자기 돌봄을 실천할 수 있고, 3주 뒤 모든 참여자가 한자리에 모이는 ‘애프터 미팅’을 통해 자신만의 자기 돌봄 이야기를 나누고 정서적 공감대를 넓혀가는 시간도 경험한다. 특히 이번 차수에는 마음 건강 회복이 필요한 용산구 청년 공무원을 위한 특별 운영으로, 민원 응대 및 감정 노동에 따른 내면의 긴장을 풀고 스스로에게 집중하는 자기 돌봄의 습관화를 독려했다.

김용일 서울시의원, 북가좌동 골목 상점가 상인회 설립총회 참석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에서 의정활동하고 있는 김용일 의원(서대문구 제4선거구, 국민의힘)은 지난 7일 북가좌동 골목 상점가 상인회 설립총회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날 총회에는 서울신용보증재단 손명훈 서대문지점장, 박정수 회장 등 상인회 관계자, 정재원 동장 등이 함께했다. 이번 총회는 북가좌2동 먹자골목의 상인들이 힘을 모아 골목형상점가로 지정받기 위한 첫걸음이었다. 무더위와 휴가철로 인해 상인들의 참석이 저조하여 아쉬움이 있었지만, 상인들은 골목상권 활성화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였다. 골목상권 구획화 및 육성지원 사업은 정책 사각지대에 놓인 골목상권을 상권 단위로 체계적으로 구획화하고, 골목형상점가 지정을 통해 상권 활성화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사업이다. 골목형 상점가란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 제2조제2호의2에 따라 소규모 점포들이 일정 구역에 밀집된 지역으로, 전통시장이나 일반 상점가로 지정되기 어려운 골목상권을 보호하고 지원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로 2000㎡ 이내의 면적에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점포가 30개 이상(서대문구는 25개) 밀집하여 있는 구역을 말한다. 골목형상점가 지정 시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가맹이나 정부 및 지자체
thumbnail - 김용일 서울시의원, 북가좌동 골목 상점가 상인회 설립총회 참석

또 오는 30일 서울광역청년센터와 함께 개최하는 ‘청년 직무 토크 콘서트’에서는 서울시 청년 마음 건강 지원사업 참여자 중 진로를 고민하는 청년들과 아모레퍼시픽 그룹 멘토들이 함께 현장의 이야기를 나눈다. 화려한 성공담이 아닌 실패와 고민을 포함한 진솔한 직무 경험과 진로 설계 방법을 공유하고, ‘현직자만 알 수 있는 현장의 이야기’로 청년들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직무 간접 경험을 제공한다. ‘팀 프로젝트’와 ‘뷰티 인재 양성 과정’ 모두 5월 말 참여자 모집하며, 뷰티 전문가를 꿈꾸는 만 34세 이하 미취업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2025-05-22 23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