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엠증권 “주가 하락 지속될 것”

아이엠증권 “주가 하락 지속될 것”

입력 2013-06-21 00:00
수정 2013-06-21 14:3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아이엠투자증권은 21일 미국의 양적완화 출구전략으로 인한 코스피 급락세가 조만간 진정 되겠지만 이후로도 완만한 하락세가 지속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종우 아이엠투자증권 리서치센터장은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주가 급락은 오늘 이후로는 조금 안정이 될 것으로 보인다”면서도 “문제는 시장이 좋아지는 것이 아니라 시간을 주고 천천히 주가가 내리는 형태가 될 가능성이 크다”고 진단했다.

그는 “올해 들어 한국이 글로벌 증시와 디커플링(탈동조화)을 보였다고 하지만 실제로는 선진국 유동성 장세의 혜택을 받았기 때문에 코스피 1,900∼2,000을 유지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지지선으로는 일단 1,800선을 제시했다. 이 센터장은 “최근 1년 반 저점이 1,800선인데 지켜지면 좋겠다”면서 “다만 지켜질 것이란 자신은 없다”고 말했다.

그는 현 지수가 주가순자산비율(PBR) 1배 이하이니 저가매수 타이밍이란 주장에 대해선 “PBR을 제대로 산정할 수 있는지 자체가 확신이 없고 은행 등은 PBR이 0.5∼0.6배 수준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별로 의미 없는 이야기”라고 비판했다.

이 센터장은 “일단 가격이 고점에서 멀리 떨어지지 않은 주식은 파는 게 좋고 포스코 등 한국을 대표하는 종목이면서 고점 대비 60∼70% 떨어진 종목은 지금 사도 괜찮다”고 조언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새벽배송 금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민주노총 택배노조의 ‘새벽배송 금지’ 제안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노동자의 수면·건강권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과, 새벽 배송을 원하는 노동자들의 ‘일할 권리’, 민생경제를 지켜야 한다는 반발이 정면으로 맞붙고 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1. 새벽배송을 제한해야 한다.
2. 새벽배송을 유지해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