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투자증권 “기아차, 장기투자에 좋은 매수 구간”

우리투자증권 “기아차, 장기투자에 좋은 매수 구간”

입력 2014-04-28 00:00
수정 2014-04-28 08:1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우리투자증권은 28일 기아차의 현재 주가를 고려하면 장기 투자자에게 좋은 매수 구간이라고 진단했다.

조수홍 우리투자증권 연구원은 “기아차가 양호한 가동률을 유지하고 있고 하반기부터 신차 출시 시기가 도래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장부가치 수준에서 추가적인 하락 위험은 크지 않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조 연구원은 “기아차의 신차 사이클이 하반기 쏘렌토부터 시작돼 내년 K-5, 스포티지 등 주력 모델로 확대될 예정”이라며 “향후 제품 경쟁력 개선이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그는 그러나 “국내 생산 비중이 높아 환율 변동성은 부담 요인이며 단기적으로 신차 사이클도 노후화 과정”이라는 점은 우려했다.

그는 기아차의 1분기 실적에 대해서는 “국내 공장 조업 정상화와 소매 판매 증가는 긍정적인 요인이지만 루블화 약세에 따른 러시아 판매법인 손익 악화가 추가적인 실적 개선의 제한 요인으로 작용했다”고 분석했다.

기아차의 1분기 매출액은 11조9천258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6%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7천356억원으로 4.5% 늘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새벽배송 금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민주노총 택배노조의 ‘새벽배송 금지’ 제안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노동자의 수면·건강권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과, 새벽 배송을 원하는 노동자들의 ‘일할 권리’, 민생경제를 지켜야 한다는 반발이 정면으로 맞붙고 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1. 새벽배송을 제한해야 한다.
2. 새벽배송을 유지해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