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안타증권 “인터파크INT 중국 직구시장 기대감”

유안타증권 “인터파크INT 중국 직구시장 기대감”

입력 2014-10-23 00:00
수정 2014-10-23 08: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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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안타증권은 23일 인터파크INT의 중국 인 직접구매(직구) 시장 공략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박성호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인터파크INT가 다음 달 중국인 인터넷 직구족을 상대로 중국어 공식사이트를 연다는 보도가 나왔다”고 말했다.

박 연구원은 “중국어 사이트의 온라인 결제 서비스를 위해 인터파크INT는 중국 텅쉰(騰訊·텐센트) 산하 차이푸퉁(財付通·텐페이)과 제휴를 맺었다”고 설명했다.

차이푸퉁은 중국 최대 모바일 메신저 웨이신(微信·위챗·가입자 6억명)과 QQ메신저(가입자 8억명)를 기반으로 중국 모바일 결제시장에서 19%의 시장점유율을 확보한 기업이다.

중국인들이 한국을 방문하는 최대 목적이 쇼핑이기 때문에 인터파크INT 직구 사업의 성공 가능성은 크다고 박 연구원은 강조했다.

그는 “인터파크INT의 기존 성장사업부인 여행 외에도 쇼핑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했다는 점에서 투자자 심리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고 전망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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