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서 도난된 렘브란트 그림, 인근 교회서 발견

美서 도난된 렘브란트 그림, 인근 교회서 발견

입력 2011-08-17 00:00
수정 2011-08-17 15:5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미국 캘리포니아 주(州) 마리나 델 레이의 리츠칼튼호텔에서 도난됐던 네덜란드 화가 렘브란트의 작품이 인근 교회에서 발견됐다.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보안관 사무실은 도난됐던 렘브란트의 작품을 16일(이하 현지시각) 리츠칼튼호텔로부터 약 20마일(약 32km) 떨어진 샌 페르난도 밸리의 한 교회에서 발견했다고 밝혔다.

지난 13일 그림이 없어진 이후 수사에 나선 당국은 15일 오후 이 그림이 LA 외곽 엔치노의 교회에 있다는 제보 전화를 받고 이 일대를 수색했다.

보안관 사무실의 스티브 위트모어 대변인은 호텔 큐레이터가 고객과 이야기를 나눈 뒤 그림이 없어진 것을 알아차렸다면서 이 사람이 범인인지는 아직 알 수 없으나 사건에 연관된 용의자가 2명 이상인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고 말했다.

당국은 현재 호텔에 설치된 폐쇄회로(CC) TV 화면 등을 토대로 수사하고 있으나 아직 체포된 용의자는 없는 상태다.

’심판(The Judgment)’이라는 제목의 이 그림은 1655년 완성된, 가로 25㎝에 세로 15㎝ 크기의 스케치 작품으로 리츠칼튼호텔 로비에 걸려 있었으며, 약 25만 달러 상당의 가치를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새벽배송 금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민주노총 택배노조의 ‘새벽배송 금지’ 제안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노동자의 수면·건강권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과, 새벽 배송을 원하는 노동자들의 ‘일할 권리’, 민생경제를 지켜야 한다는 반발이 정면으로 맞붙고 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1. 새벽배송을 제한해야 한다.
2. 새벽배송을 유지해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