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CCTV 설특집 프로 광고료 최고 초당 8억원

中CCTV 설특집 프로 광고료 최고 초당 8억원

입력 2012-03-02 00:00
수정 2012-03-02 14:0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0시 시보 광고료, 아카데미 시상식 광고보다 17배 비싸

중국 최고의 시청률을 자랑하는 중국중앙(CC)TV의 올해 춘제(春節) 특집프로그램 광고료가 최고 초당 500만 위안(8억8천500만 원)에 달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2일 법제만보(法制晩報)에 따르면 올해 CCTV의 춘제 특집프로그램인 춘제완후이(春節晩會·약칭 춘완)의 총 광고료 수입이 3억4천880억 위안(617억 원)에 달했다.

특히 시청률이 가장 높은 새해를 알리는 ‘0시 시보’에 붙은 이 프로그램의 광고료는 초당 500만 위안까지 치솟았다.

법제만보는 최근 폐막한 아카데미 영화제 시상식 중계 TV 광고료가 30초당 평균 175만 달러(19억5천만 원)였으며, 이를 근거로 추산하면 총 광고 수입액이 8천만 달러(891억 원)에 달해 춘완의 전체 광고 수입액보다 많았을 것으로 분석했다.

그러나 춘완의 0시 시보 광고료는 오스카 시상식 광고료보다 약 17배나 더 비쌌다고 전했다.

섣달 그믐날 저녁부터 정월 초하루 새벽까지 생방송으로 진행하는 춘완은 중국의 ‘국민 프로그램’으로 불릴 만큼 폭넓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1년 만에 상봉한 가족들이 섣달 그믐 만찬인 녠예판(年夜飯)을 먹은 뒤 춘완을 시청하는 것이 오래전부터 중국의 춘제 풍속도로 자리 잡았다.

이런 인기 때문에 중국 기업체들이 춘완 광고 확보 경쟁을 벌이면서 광고료가 해마다 급증하고 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이번 '카카오톡 업데이트' 여러분은 만족한가요?
15년 만에 단행된 카카오톡 대규모 개편 이후 사용자들의 불만이 폭증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을 수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는 “역대 최악의 업데이트”라는 혹평과 함께 별점 1점 리뷰가 줄줄이 올라왔고, 일부 이용자들은 업데이트를 강제로 되돌려야 한다며 항의하기도 했다. 여론이 악화되자 카카오는 개선안 카드를 꺼냈다. 이번 개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1. 개편 전 버전이 더 낫다.
2. 개편된 버전이 좋다.
3. 적응되면 괜찮을 것 같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