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벳의 첫 글자는?… “설마 모르는 건 아니겠지?”

알파벳의 첫 글자는?… “설마 모르는 건 아니겠지?”

입력 2012-04-17 00:00
수정 2012-04-17 10:5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알파벳의 첫 글자는?’이란 사진이 누리꾼들의 웃음을 자아내고 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일명 ‘알파벳의 첫 글자는?’이라는 제목으로 사진이 올라왔다.

공개된 사진 안엔 외국의 퀴즈프로그램에서 도전자의 모습이 찍혀있고 그 밑에 자막으로 ‘알파벳의 첫 글자는? (What is the first letter in the English alphabet?)’이라는 문제가 써있다.문제의 보기로는 A: C, B: D, C: A, D: B가 주어졌다.

문제의 답은 당연 A라고 써있는 C. 그런데 C라고 외치면 마치 알파벳의 첫 글자가 C라고 하는 것처럼 들릴 수도 있어 난감해 하는 도전자의 모습이 웃음을 자아낸다.

‘알파벳의 첫 글자는?’을 접한 누리꾼들은 “설마 모르는 건 아니겠지?” “도전자가 고른 정답은 뭘까?” “너무 잘 아는데도 헷갈린다” “정답을 알고도 말을 못하니 난해하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위 기사는 기사콘텐츠교류 제휴매체인 노컷뉴스 기사입니다. 모든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노컷뉴스에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새벽배송 금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민주노총 택배노조의 ‘새벽배송 금지’ 제안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노동자의 수면·건강권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과, 새벽 배송을 원하는 노동자들의 ‘일할 권리’, 민생경제를 지켜야 한다는 반발이 정면으로 맞붙고 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1. 새벽배송을 제한해야 한다.
2. 새벽배송을 유지해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