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규 KBS사장, 韓 최초 국제에미상 공로상

김인규 KBS사장, 韓 최초 국제에미상 공로상

입력 2012-11-20 00:00
수정 2012-11-20 15:0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김인규 KBS 사장이 19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힐튼호텔에서 열린 2012 국제 에미상 시상식에서 한국인으로는 처음으로 공로상을 수상했다.

에미상은 TV의 아카데미상으로 평가되는 미국 최대의 프로그램 콩쿠르상이다.

이 상을 주관하는 미국 국제TV과학예술기구(IATAS) 파이스너 회장은 “KBS는 세계에서 영향력 있는 방송사 가운데 하나이며, 김인규 사장은 아시아지역 미디어계에서 선두적인 역할을 해 온 공로가 인정된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김 사장은 이 자리에서 “40여 년의 한국방송을 대표하는 KBS 사장으로서, 그리고 아시아태평양방송연맹(ABU)회장으로서 아시아·태평양 지역 방송발전과 한류 확산에 힘쓴 노고가 평가를 받은 것에 대해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시상식장에는 김 사장의 공로상 수상을 축하하는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의 축하 영상 메시지가 상영됐다.

반 총장은 메시지에서 “20년 전 제가 주미한국 대사관에서 근무할 때 김 사장이 KBS의 워싱턴 특파원이었다”며 김 사장과의 인연을 소개한 뒤 “김 사장이 KBS 뿐 아니라 ABU 연맹 회장으로서도 지도력을 발휘해 공로상을 타게된 것을 축하한다”고 말했다.

시상식에서는 가수 박진영이 공로상 트로피를 김 사장에게 전달했다.

1973년 제정돼 올해로 40회를 맞는 국제 에미상 공로상은 그간 그레그 다이크 영국 BBC 사장과 마르쿠스 셰흐터 독일 ZDF 사장, 에비사와 가쓰지 일본 NHK 회장 등 국제방송계 유력 인사들이 받았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유튜브 구독료 얼마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나요?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
1. 5000원 이하
2. 5000원 - 1만원
3. 1만원 - 2만원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