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 스타 이영애 씨가 미국 일간 뉴욕타임스(NYT) 13일(현지시간) 자에 화사한 모습을 드러냈다.
한국 홍보 전문가인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의 주도로 실린 비빔밥 전면광고의 모델로서다.
NYT 15면에 게재된 이 광고는 ‘BIBIMBAP?’(비빔밥?)이라는 큰 제목 아래 한복을 우아하게 차려입은 이 씨가 살짝 웃는 표정으로 드라마 대장금과 비빔밥을 소개한다.
광고를 기획한 서 교수는 “세계 약 90여 개국에서 30억 이상이 시청한 드라마 대장금의 여주인공인 이 씨를 통해 비빔밥을 좀 더 친근하게 소개하고 싶었다”고 했다.
그는 “한식의 대표주자인 비빔밥과 함께 우리 한복의 아름다움도 알리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이 씨는 재능기부 방식으로 광고를 후원했다.
이 씨 측은 “대장금이 지금도 세계 곳곳에서 방송되는 상황에서 한식의 세계화에 조금이나마 기여하고자 흔쾌히 광고 촬영에 임했다”고 밝혔다.
광고비는 치킨마루에서 전액 후원을 했고, 디자인 회사 디셀과 비빔밥 유랑단이 광고 디자인을 도왔다.
서 교수는 지난 5년간 뉴욕타임스와 뉴욕 타임스스퀘어 등에 잇따라 비빔밥 광고를 올렸다.
그는 “일본의 스시, 인도의 카레처럼 세계인들이 한국하면 비빔밥을 떠올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 활동을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NYT 15면에 게재된 이 광고는 ‘BIBIMBAP?’(비빔밥?)이라는 큰 제목 아래 한복을 우아하게 차려입은 이 씨가 살짝 웃는 표정으로 드라마 대장금과 비빔밥을 소개한다.
광고를 기획한 서 교수는 “세계 약 90여 개국에서 30억 이상이 시청한 드라마 대장금의 여주인공인 이 씨를 통해 비빔밥을 좀 더 친근하게 소개하고 싶었다”고 했다.
그는 “한식의 대표주자인 비빔밥과 함께 우리 한복의 아름다움도 알리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이 씨는 재능기부 방식으로 광고를 후원했다.
이 씨 측은 “대장금이 지금도 세계 곳곳에서 방송되는 상황에서 한식의 세계화에 조금이나마 기여하고자 흔쾌히 광고 촬영에 임했다”고 밝혔다.
광고비는 치킨마루에서 전액 후원을 했고, 디자인 회사 디셀과 비빔밥 유랑단이 광고 디자인을 도왔다.
서 교수는 지난 5년간 뉴욕타임스와 뉴욕 타임스스퀘어 등에 잇따라 비빔밥 광고를 올렸다.
그는 “일본의 스시, 인도의 카레처럼 세계인들이 한국하면 비빔밥을 떠올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 활동을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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