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에서 최고 브랜드는 샌드위치 전문점 ‘서브웨이’

SNS에서 최고 브랜드는 샌드위치 전문점 ‘서브웨이’

입력 2013-03-13 00:00
수정 2013-03-13 03: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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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설팅업체 비발디 조사…구글 2위, 애플은 19위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가장 잘 활용하는 브랜드는 미국 샌드위치 전문 프랜차이즈인 서브웨이가 꼽혔다.

12일(현지시간)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에 따르면 글로벌 컨설팅업체인 비발디파트너스가 미국과 영국, 독일 고객 5천명을 상대로 60개 브랜드의 SNS 활용도를 조사한 결과 서브웨이가 1위에 올랐다.

비빌디는 고객들의 브랜드 정보 공유 정도, 타인과 브랜드 관련 대화 빈도, 브랜드와 커뮤니티 연결 정도 등을 수치화했다.

서브웨이는 페이스북과 트위터 팔로어가 각각 2천100만명과 100만명에 달하고, 이들과 지속적으로 접촉하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비발디는 전했다. 서브웨이는 100개국에 3만8천개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2위는 세계 최대 인터넷검색업체 구글이 차지했다.

구글은 소셜네트워크 구글 플러스(+)를 보유하고 있는데다 지메일이나 구글 검색, 유튜브 등이 각종 SNS에서 노출이 잦아 높은 점수를 받았다 .

대형할인점 타깃, 맥주업체 하이네켄, 이동통신업체 버라이존, 던킨도너츠, 주택용품 소매업체 홈디포,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월마트 등이 상위 10위 이내에 들었다.

세계 최고의 브랜드로 평가받는 애플은 소셜미디어의 활용도가 떨어져 이번 조사에서는 19위에 머물렀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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