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사라질 것” 구글 회장의 폭탄 발언

“인터넷 사라질 것” 구글 회장의 폭탄 발언

입력 2015-01-24 13:10
수정 2018-01-11 16:0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인터넷 사라질 것’

“인터넷 사라질 것”

인터넷 없이 1분 1초도 살아가기 어려운 요즘 시대에 이런 말을 한다면 비웃음을 받고도 남겠지만 세계 최고의 인터넷 서비스 회사 CEO가 한 말이라면 어떨까.

에릭 슈미트 구글 회장이 “인터넷이 사라지게 될 것”이라는 발언을 해 그 진의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슈미트 구글 회장은 22일(현지시간)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리는 세계경제포럼에 참석, 패널 토론에서 웹의 미래에 관한 질문을 받고 “매우 간단하게 답하겠다. 인터넷은 사라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토론은 인터넷으로 생중계됐다.

사실 슈미트 회장의 “인터넷 사라질 것”이라는 발언은 정말로 인터넷이 사라진다는 것이 아니라 인터넷이 사물인터넷 등으로 발전해 일상용품의 일부가 되면서 마치 사라지는 것처럼 보이게 되리라고 내다본 것.

그는 “너무나 많은 IP 주소, 너무나 많은 기기, 센서, 몸에 걸치는 물건, 당신이 상호작용을 하면서도 감지조차 하지 못하는 물건이 있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인터넷 연결은) 늘 당신 존재의 일부가 될 것”이라며 미래에는 사람이 방에 들어가면 방에 있는 물건들이 사람과 상호작용을 하고 승인을 받아 작동하는 ‘동적인’ 존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슈미트는 이런 ‘동적인’ 세상이 “고도로 개인화되고, 고도로 상호작용성을 띠며, 매우 매우 흥미로운 세상이 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투표
트럼프 당선...한국에는 득 혹은 실 ?
미국 대선에서 여론조사 결과를 뒤엎고 트럼프 전 대통령이 당선 됐습니다. 트럼프의 당선이 한국에게 득이 될 것인지 실이 될 것인지에 대해 말들이 많은데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득이 많다
실이 많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