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크리스마스 연휴 동안 압도적인 매출을 올리며 삼성을 누르고 연말 휴대기기 판매 전쟁의 승자가 됐다.
앱 분석업체인 플러리(Flurry)는 크리스마스 연휴 기간에 전세계에서 활성화된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49.1%가 애플 제품이며 삼성은 19.8%를 차지했다고 29일(현지시간) 밝혔다.
플러리의 부사장인 제라 유스턴은 “크리스마스는 전통적으로 스마트 기기 활성화와 앱 다운로드가 가장 활발한 날”이라며 “12월의 다른 날보다 2배 많은 앱 다운로드가 이뤄진다”고 설명했다.
압도적인 승자가 된 애플이지만 지난해와 비교하면 2.2% 포인트 떨어진 수치인 반면 삼성은 2.1% 포인트가 올랐다.
마이크로소프트는 2%를 기록해 3위에 올랐고 LG가 1.7%, 샤오미(小米)가 1.5%를 차지하며 뒤를 이었다.
한편, 더 많은 소비자가 큰 화면의 스마트폰이나 패블릿(휴대전화와 태블릿의 합성어)을 선호하는 것으로 플러리의 조사에서 드러났다.
활성화되는 스마트기기의 27%가 5.5인치부터 7인치 화면을 가진 패블릿인 것으로 나타났다.
애플은 안드로이드를 중심으로 삼성이 선도했던 패블릿 시장에 지난해 아이폰 6 플러스를 선보이며 본격적으로 뛰어들었고 올해는 6s 플러스를 출시했다.
연합뉴스
앱 분석업체인 플러리(Flurry)는 크리스마스 연휴 기간에 전세계에서 활성화된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49.1%가 애플 제품이며 삼성은 19.8%를 차지했다고 29일(현지시간) 밝혔다.
플러리의 부사장인 제라 유스턴은 “크리스마스는 전통적으로 스마트 기기 활성화와 앱 다운로드가 가장 활발한 날”이라며 “12월의 다른 날보다 2배 많은 앱 다운로드가 이뤄진다”고 설명했다.
압도적인 승자가 된 애플이지만 지난해와 비교하면 2.2% 포인트 떨어진 수치인 반면 삼성은 2.1% 포인트가 올랐다.
마이크로소프트는 2%를 기록해 3위에 올랐고 LG가 1.7%, 샤오미(小米)가 1.5%를 차지하며 뒤를 이었다.
한편, 더 많은 소비자가 큰 화면의 스마트폰이나 패블릿(휴대전화와 태블릿의 합성어)을 선호하는 것으로 플러리의 조사에서 드러났다.
활성화되는 스마트기기의 27%가 5.5인치부터 7인치 화면을 가진 패블릿인 것으로 나타났다.
애플은 안드로이드를 중심으로 삼성이 선도했던 패블릿 시장에 지난해 아이폰 6 플러스를 선보이며 본격적으로 뛰어들었고 올해는 6s 플러스를 출시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