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北 현명하지 못한 행동한다면 군사옵션 준비 완료됐다”

트럼프 “北 현명하지 못한 행동한다면 군사옵션 준비 완료됐다”

입력 2017-08-11 20:53
수정 2017-08-11 21:2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1일 “북한이 현명하지 못한 행동을 한다면 이제 군사적 해결책(military solutions)이 완전히 준비됐고(in place) 장전됐다(locked and loaded)”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를 통해 이같이 밝히고 “김정은이 다른 길을 찾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북한이 ‘화염과 분노’(fire and fury)에 직면할 것이라는 자신의 경고에도 북한이 괌 주변 타격을 위협하는 등 더욱 거세게 나오는 데 대해 “아마도 그 성명이 충분히 강하지 않았던 것 같다”고 밝힌 바 있다.

그는 이날 오후 뉴저지 주 베드민스터 트럼프 내셔널 골프클럽에서 국가안보회의(NSC) 관계자들과 회의한 직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이같이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북한이 미국령 괌에 대한 ‘포위 공격’을 준비한다고 발표한 만큼 ‘선제 타격’으로 무력화할 가능성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우리는 그런 것을 말하지 않는다”며 시인도 부인도 하지 않았다.

그러면서 그는 북한이 미국에 대한 공격 움직임을 보일 경우 “북한이 가능하리라고 전혀 생각하지 못했던 것 같은 일이 북한에 일어날 것”이라고 경고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불장인 국내증시에서 여러분의 투자성적은 어떤가요?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를 거듭 경신하며 5000선에 바짝 다가섰다. 연초 이후 상승률은 15% 안팎으로, 글로벌 주요 증시 가운데 가장 가파르다. 하지만 개인투자자 수익률은 외국인의 절반에 그치고 있다. 여러분의 수익률은 어떤가요?
1. 수익을 봤다.
2. 손해를 봤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