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어린이집 총기 오발사고…3살짜리가 방아쇠 당겨

美 어린이집 총기 오발사고…3살짜리가 방아쇠 당겨

입력 2017-09-29 10:07
수정 2017-09-29 10:0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미국의 한 주간 탁아시설(어린이집)에서 세 살짜리 어린아이가 장전된 권총 방아쇠를 당겨 다른 세 살 짜리 아동 2명이 다치는 오발사고가 발생했다.

28일(현지시간) 미 방송에 따르면 미시간 주 디어본 경찰서는 전날 관내 어린이집에서 일어난 총기 오발사고에 대한 조사를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

경찰은 “유아가 권총에 접근한 뒤 무기가 발포됐는데 그 경위를 파악하고 있다”고 말했다.

세 살짜리 아이 2명이 총에 맞았으며, 처음엔 중태였으나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현재는 생명에 지장이 없는 상태다.

경찰은 어린이집에 총기가 보관된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이 사건으로 기소된 사람은 아직 없다고 경찰은 말했다.

미국에서는 유아 총기 오발사고가 심심찮게 일어난다.

지난 6월 테네시 주에서는 두 살 난 어린아이가 장전된 총을 만지작거리다 7살짜리 사촌을 향해 오발사고를 내 숨지게 한 사건이 있었다.

지난 5월 밀워키에서는 두 살배기 아기가 집안에 있던 총을 만지다가 오발사고로 부상해 아버지가 체포됐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10월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할까요?
오는 10월 개천절(3일)과 추석(6일), 한글날(9일)이 있는 기간에 10일(금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시 열흘간의 황금연휴가 가능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정부는 아직까지는 이를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다음 기사를 읽어보고 황금연휴에 대한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1.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한다.
2.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할 필요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