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서 화이트 크리스마스 정의는…성탄아침 눈 1인치 쌓여야

미국서 화이트 크리스마스 정의는…성탄아침 눈 1인치 쌓여야

김태이 기자
입력 2017-12-24 10:50
수정 2017-12-24 10:5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북동부·북서부 부삽으로 퍼야 할 정도로 눈 내릴 듯”

미국 펜실베이니아 주 서부부터 최북단 메인 주까지 미 북동부 지역 주민들은 이번 성탄절에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기대해도 좋다고 미 국립기상청(NWS)이 23일(현지시간) 밝혔다.

대서양 연안을 따라 강력하게 형성된 겨울 한파와 폭풍이 이 지역에 차가운 공기와 눈구름을 동시에 밀어 넣기 때문이다.

기상 사이트 애큐웨더의 브렛 앤더슨 예보관은 “부삽으로 퍼야 할 정도로 충분한 양의 눈이 중부와 오하이오 동부, 펜실베이니아 서부, 온타리오 남부, 메인, 뉴 브런즈윅, 노바 스코티아 지역에 내릴 것”이라고 예보했다.

국립기상청은 화이트 크리스마스의 정의가 성탄 아침에 1인치(2.54㎝) 안팎의 눈이 쌓였는지를 기준으로 한다고 설명했다.

크리스마스 당일에는 눈이 내리지 않더라도 전날 눈이 오거나 밤새 내린 눈이 녹지 않고 쌓여 있기만 하면 된다는 것이다.

미 서부 지역에도 오리건부터 네브래스카 서부까지는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맞을 것으로 보인다. 중부 평원과 다코타, 미시시피 계곡 북부에도 눈이 온다는 예보다.

하지만, 동부에는 꽤 많은 적설량 때문에 방재에 유의해야 한다고 기상청은 경고했다.

뉴욕 주 알바니, 매사추세츠 주 워세스터, 버몬트 주 러틀랜드, 뉴햄프셔 주 콘코드, 메인 주 포틀랜드에는 6인치(약 15㎝) 넘는 눈이 쌓일 것으로 보인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10월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할까요?
오는 10월 개천절(3일)과 추석(6일), 한글날(9일)이 있는 기간에 10일(금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시 열흘간의 황금연휴가 가능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정부는 아직까지는 이를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다음 기사를 읽어보고 황금연휴에 대한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1.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한다.
2.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할 필요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