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매우 가까운 장래에 김정은 만날 것”

트럼프 “매우 가까운 장래에 김정은 만날 것”

신성은 기자
입력 2018-09-26 23:11
수정 2018-09-26 23:1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북미간 아주 멋진 관계 진행…시기·장소 조만간 발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AFP 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AFP 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6일(현지시간) 매우 가까운 장래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만날 것이라며 조만간 2차 북미정상회담에 대한 시기 및 장소를 발표될 것이라고 말했다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뉴욕에서 열리는 유엔총회에 참석 중인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기자들과 만나 미국과 북한은 “아주 멋진 관계를 갖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고 로이터통신이 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나는 매우 가까운 장래에 김 위원장과 만날 것이다. 발표가 이뤄질 것”이라며 “매우 가까운 장래에 장소와 시기가 발표될 것”이라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2차 북미정상회담 전에 김 위원장이 무엇을 해야 하느냐는 질문에 지난해부터 엄청난 진전을 만들어왔다며 “그들(북한)은 북한을 비핵화하고 있다. 우리나라와 그들 사이에 아주 멋진 관계가 이뤄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24일 문재인 대통령과의 한미정상회담 자리에서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장소와 시간에 대한 논의가 이뤄지고 있다며 2차 북미정상회담 개최에 대해 공식화한 바 있다.

2차 북미정상회담과 관련, 마이크 폼페이오 국무장관은 이날 CBS 방송 인터뷰에서 “정상회담이 조만간 열리길 희망한다”면서도 “10월에 열릴 수도 있겠지만, 그 후가 될 가능성이 더 크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투표
트럼프 당선...한국에는 득 혹은 실 ?
미국 대선에서 여론조사 결과를 뒤엎고 트럼프 전 대통령이 당선 됐습니다. 트럼프의 당선이 한국에게 득이 될 것인지 실이 될 것인지에 대해 말들이 많은데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득이 많다
실이 많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