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러리 뒤에 줄 선 ★들

힐러리 뒤에 줄 선 ★들

박상숙 기자
박상숙 기자
입력 2015-04-14 23:52
수정 2015-04-15 01:1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제니퍼 로페즈·스칼릿 조핸슨 등 SNS 통해 ‘첫 여성 대통령’ 지지 선언

전통적으로 민주당 지지 성향이 강한 미국 할리우드가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의 대선 출마 선언에 뜨겁게 달아올랐다. 대중문화 및 스포츠 스타들은 공식 석상이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이용해 ‘첫 여성 대통령’ 출현에 대한 기대감을 쏟아 내고 있다.

13일(현지시간) AFP에 따르면 클린턴 전 장관이 백악관 도전을 공식화한 12일 열린 MTV 무비어워드는 클린턴 지지 선언의 장이나 다름없었다.

배우이자 가수인 제니퍼 로페즈는 레드카펫 위에서 “(대선 출마) 뉴스에 매우 흥분된다”며 “이제 여성 대통령의 시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배우 스칼릿 조핸슨도 “그녀는 다시 출마하기까지 필요한 모든 것을 했다”며 “이제 준비가 됐다”고 말했다.

유명 인사들의 SNS도 ‘힐러리 열풍’으로 들끓었다. 싱어송라이터 캐럴 킹은 트위터에 클린턴 전 장관의 대선 출마 멘트인 “나는 뛰어들었다”를 띄웠고, NBA의 전설 매직 존슨도 트위터에 “힐러리 클린턴이 빈자와 중산층을 위해 싸우고 젊은이들을 감싸 안을 것”이라며 지지를 표명했다.

클린턴 전 장관의 열렬한 지지자로는 배우 조지 클루니, 톰 행크스, 바브라 스트라이샌드, 윌 스미스 부부와 감독 스티븐 스필버그, 드림웍스 최고경영자 제프리 캐천버그 등이 있다. 그러나 유명인의 특정 후보 지지가 일반 표심에 미치는 영향은 거의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2012년 미국 대선 당시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89%가 여기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고 밝혔다.

박상숙 기자 alex@seoul.co.kr
2015-04-15 16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