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조스, 흑인 지지 비판 고객에 “당신같은 고객 잃어 행복”

베이조스, 흑인 지지 비판 고객에 “당신같은 고객 잃어 행복”

안석 기자
안석 기자
입력 2020-06-09 20:34
수정 2020-06-10 03:1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고객 “웹사이트 지지 문구 불편” 메일… 베이조스, 고객 이름 공개하며 일침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의 최고경영자(CEO)
제프 베이조스 아마존 최고경영자(CEO). AFP 연합뉴스
제프 베이조스 아마존 최고경영자(CEO).
AFP 연합뉴스
가 흑인인권 운동을 지지한 회사를 비판한 고객에게 “당신은 잃어서 행복한 고객”이라고 맞받아쳤다.

베이조스 CEO는 7일(현지시간) 데이브란 이름의 고객이 자신에게 보낸 이메일을 인스타그램에 공개했다.

이 고객은 이메일에서 “아마존 웹사이트에서 ‘흑인의 삶도 소중하다’는 문구를 보는 일은 정말 불편한 일”이라며 인종차별 반대 시위를 옹호한 아마존을 원색적으로 비난했다. 베이조스는 “최근 역겹지만 놀랍지 않은 이메일을 몇 번 받았다”며 “이런 종류의 증오를 그냥 숨도록 놔둬서는 안 된다. 이를 공개하는 게 중요하다”고 썼다. 이어 데이브의 이름을 호명한 뒤 “당신은 내가 잃어도 행복한 종류의 고객”이라고 일침을 놨다. 베이조스는 지난 5일에도 이 같은 종류의 이메일을 공개하며 인종차별적 고객들을 비판한 바 있다.

안석 기자 sartori@seoul.co.kr



2020-06-10 26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새벽배송 금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민주노총 택배노조의 ‘새벽배송 금지’ 제안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노동자의 수면·건강권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과, 새벽 배송을 원하는 노동자들의 ‘일할 권리’, 민생경제를 지켜야 한다는 반발이 정면으로 맞붙고 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1. 새벽배송을 제한해야 한다.
2. 새벽배송을 유지해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