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공 맥주·듀렉스도 2차 북미정상회담 기념하는 광고 포스터 제작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던 지난 27~28일 2차 북미정상회담은 결렬로 막을 내렸지만, 두 정상의 역사적 만남은 광고로 활용되며 여전히 화제를 낳는 모습이다.
VN익스프레스 제공
코카콜라 하노이 회담 리미티드 에디션
VN익스프레스 제공
VN익스프레스 제공
코카콜라 관계자는 “리미티드 에디션은 대량으로 생산하지 않았다”며 “지난달 26~27일 하노이와 호치민의 특정 지역에서 열린 이벤트에 참가한 고객만 이 에디션을 구입할 수 있었다”고 했다. 이어 “우리는 트럼프 대통령과 김 위원장의 역사적인 정상회담을 기념하고 싶었다”며 “이 특별한 이벤트를 위해 우리의 상징적인 로고를 바꾸기로 결정했었다”고 했다.

사이공 맥주 페이스북 캡처
김정은-트럼프 머리 스타일 형상화 한 사이공 맥주 광고 포스터
사이공 맥주 페이스북 캡처
사이공 맥주 페이스북 캡처

듀렉스 베트남 페이스북 캡처
미사일에 콘돔을 씌운 듀렉스 광고 포스터
듀렉스 베트남 페이스북 캡처
듀렉스 베트남 페이스북 캡처
하노이 박기석 기자 kisukpark@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