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in] 中광군제 매출 16시간 만에 신기록

[뉴스 in] 中광군제 매출 16시간 만에 신기록

입력 2018-11-11 22:24
수정 2018-11-11 22:3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AFP 연합뉴스
AFP 연합뉴스
중국 1위 인터넷업체 알리바바가 2009년 11월 11일 처음 시작한 온라인 할인 쇼핑 행사인 ‘광군제’(光棍節·독신자의 날)가 중국을 ‘세계의 공장’에서 ‘세계의 시장’으로 탈바꿈시키고 있다. 올해는 행사가 시작된 지 16시간 만의 거래액이 지난해 같은 날의 24시간 거래액을 넘어섰다. 이번 광군제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얼굴인식 결제와 로봇식당, 무인상점 등 중국의 최첨단 유통 기술을 소개한다.



2018-11-12 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이번 '카카오톡 업데이트' 여러분은 만족한가요?
15년 만에 단행된 카카오톡 대규모 개편 이후 사용자들의 불만이 폭증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을 수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는 “역대 최악의 업데이트”라는 혹평과 함께 별점 1점 리뷰가 줄줄이 올라왔고, 일부 이용자들은 업데이트를 강제로 되돌려야 한다며 항의하기도 했다. 여론이 악화되자 카카오는 개선안 카드를 꺼냈다. 이번 개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1. 개편 전 버전이 더 낫다.
2. 개편된 버전이 좋다.
3. 적응되면 괜찮을 것 같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