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울 앞에 선 야생동물들의 갖기지 반응들 화제

거울 앞에 선 야생동물들의 갖기지 반응들 화제

입력 2015-09-21 14:25
수정 2015-09-21 14:2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대형 거울 앞에 선 야생동물들의 반응을 모은 영상이 유튜브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6월 게재된 이 영상은 21일 현재 2800만 조회수를 넘길 정도로 네티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영상은 프랑스 사진작가 자비에르 허버트 비에리가 그의 아내와 아프리카 가봉을 여행하던 중 촬영했다. 그는 동물을 포착하기 위해 여러 곳에 숲 여러 곳에 대형 거울을 설치했고, 거울 옆을 지나가던 동물들이 보인 반응들이 고스란히 카메라에 담겼다.



결과는 놀라웠다. 평소 동료들의 모습만 볼 뿐 자신의 모습은 본 적이 없는 동물들은 거울을 보면서 갖가지 반응을 나타냈다. 표범은 처음 본 자신의 모습에 처음에는 놀랐다가 차츰 익숙해졌는지 가까이 다가가 만져보려고 한다. 오랑우탄은 거울속 자신을 향해 거침없이 돌진해 공격을 감행한다.

다른 원숭이 한 마리는 거울을 아무 것도 없는 공간으로 생각하고 통과하려다 거울에 비친 자신과 부딪히려는 순간 깜짝 놀라 뒤로 서너 걸음 물러선다. 거울 속 자신을 낯선 고릴라로 인식해 물을 튕기고 괴성을 질러 위협하고 달아나는 고릴라도 있다. 큰 새 한 마리는 거울속 숲에 내려 앉으려다 미끄러져 추락하는 수모를 겪기도 한다.

사진, 영상= Caters TV/ Youtube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새벽배송 금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민주노총 택배노조의 ‘새벽배송 금지’ 제안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노동자의 수면·건강권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과, 새벽 배송을 원하는 노동자들의 ‘일할 권리’, 민생경제를 지켜야 한다는 반발이 정면으로 맞붙고 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1. 새벽배송을 제한해야 한다.
2. 새벽배송을 유지해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