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주말 정보 사이트 ‘고위크엔드’ 오픈

국내 최초 주말 정보 사이트 ‘고위크엔드’ 오픈

입력 2011-09-19 00:00
수정 2011-09-19 13:5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매달 600개 이상 전문가들의 주말 관련 컨텐츠가 업데이트, 개인,단체도 자유롭게 정보 게재

국내 최초 주말정보 사이트, 고위크엔드(www.goweekend.co.kr)가 19일 오픈했다. 고위크엔드는 맛집 방문, 휴가지(관광지) 여행 등에 그쳤던 주 5일제 이후 주말 여가 문화를 발전시켜 주말을 통한 우리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한다. 그 첫 번째 시도로 주말 여가 문화의 다양한 면면을 소개하는 것이 19일 오픈하는 고위크엔드 1.0 버전의 사이트이다.

이미지 확대
고위크엔드는 쇼핑몰과 TV 앞에서 주말을 보내는 많은 사람들을 위해 사용자가 주말 계획이 있건 없건, 특정한 활동 계획이 없어도, 주말을 더 알차고 행복하게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얻어갈 수 있도록 사이트를 기획했다. 이를 위해 고위크엔드는 주말을 보낼 수 있는 주말 여가 문화를 <휴식, 배움, 맛, 즐거움, 보람, 운동, 쇼핑> 이라는 7가지 카테고리로 분류했다. 7가지 분류를 통해 이번 주말 나와 우리 가족을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일까 생각해보고, 무엇을, 어디서 할 수 있을 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준다.

고위크엔드에는 매주 150개, 한달 600개 이상 전문가들의 주말관련 컨텐츠가 새롭게 업데이트된다. 또 개인이나, 기업, 지자체 등도 주말을 보낼 수 있는 축제, 봉사현장, 주말프로그램, 나들이 여행지 등에 대한 정보를 자유롭게 등록할 수 있다.

고위크엔드에서는 사이트 오픈 기념으로 서울 서초구 자원봉사센터가 9월 24일 진행하는 <커플 볼런투어>라는 자원봉사 행사 참가자를 모집한다. 총 80명의 모집 인원중 고위크엔드를 통해 참가하는 40명에게는 참가비를 지원한다. 이번 행사는 남녀커플 뿐만 아니라 친구, 가족 등으로 2인 커플을 구성해 신청하면 누구나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고위크엔드 홈페이지(www.goweekend.co.kr)에서 <커플 볼런투어>를 검색하면 된다.

고위크엔드는 ㈜지엔커뮤니케이션즈에서 운영하는 주말정보 사이트이다. 고위크엔드는 3단계 사이트 개발을 계획하고 있으며, 1차로 정보제공형 사이트를 19일 오픈했다. 지엔커뮤니케이션즈는 향후 고위크엔드의 단계적 개발과 더불어 해외 여행 및 어학연수 전문 사이트인 고베케이션(www.govacation.co.kr)을 오픈할 예정이다.

인터넷서울신문 event@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