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가장 신뢰하는 매체’ 3년 연속 1위”

“KBS, ‘가장 신뢰하는 매체’ 3년 연속 1위”

입력 2012-10-18 00:00
수정 2012-10-18 17:4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광고주협회 성인남녀 1만명 조사

KBS는 한국광고주협회가 실시한 매체 신뢰도와 영향력 조사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18일 밝혔다.

여론조사 전문업체 닐슨컴퍼니 코리아가 한국광고주협회의 의뢰를 받아 18세 이상 성인남녀 1만 명을 대상으로 매체 신뢰도와 영향력을 물은 결과 신뢰도에서 KBS가 38.2%의 지지를 얻어 전체 매체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2-4위는 MBC(25.8%), SBS(10.2%), 네이버(7.6%) 순이다.

KBS는 또 영향력 항목에서도 45%의 지지를 받아 1위에 올랐다. 2위는 MBC(24.2%)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방송과 신문, 인터넷 등 전 매체를 대상으로 했다.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0.98%.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1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