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플러스]

[종교플러스]

입력 2012-12-19 00:00
수정 2012-12-19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교회개혁연대 ‘종교자유인권상’

교회개혁실천연대(개혁연대·공동대표 박종운 백종국 오세택 정은숙)가 부패한 교회 개혁과 사회 정의 실현에 이바지한 공로로 인권연대가 수여하는 ‘종교자유인권상’(인권상)을 받는다. 개혁연대는 목사 세습반대, 교회재정 투명화, 목회자 소득세 납부 등의 활동을 벌여 왔다. 인권상 심사위원들은 “개혁연대가 교회 권력화를 막아 기독교 본질 회복을 위해 활동한 점을 높이 샀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26일 서울 장충동 우리함께빌딩 2층 강당에서 열린다. 인권연대는 지난 2010년부터 매년 종교 자유와 종교 관련 인권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한 개인이나 단체에 인권상을 주고 있다.

27일 성공회푸드뱅크 송년음악회

성공회푸드뱅크는 오는 27일 오후 7시 30분 대한성공회 서울주교좌성당에서 ‘이건용과 함께하는 성공회푸드뱅크 송년음악회’를 연다. 이번 음악회는 ‘나눔 국밥집’ 기금 마련을 위한 행사. 티켓 1장에 10만원씩 성공회푸드뱅크에 기부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티켓 수입 전액은 정동국밥 1호점의 남은 공사금과 내년 상반기 문을 여는 2호점 설립 기금으로 쓰인다. 성공회푸드뱅크는 지난 4월 소셜 펀딩 형태로 기금 일부를 마련해 정동국밥의 문을 열었으며 수익금을 노숙자와 독거노인을 위한 무료 급식에 사용하고 있다. 02-736-5233.

평창스페셜올림픽 성공기원 음악회

강원도 종교평화협의회(대표회장 정념 스님, 공동회장 김운회 주교·박거종 목사)는 오는 28일 오후 5시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 콘서트홀에서 ‘2013 평창 스페셜올림픽’의 성공을 기원하는 음악회를 연다. 평창 스페셜올림픽은 전 세계 지적장애인들의 운동 능력과 사회 적응력을 키우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한 국제 대회. 내년 1월 29일부터 2월 5일까지 강원 평창군과 강릉시 일대에서 열린다.


이상훈 서울시의원 “강북구 공예장인들 손끝 기술, 첨단 디지털장비 지원·컨설팅 통해 지역명품산업으로 육성해야”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이상훈 의원(더불어민주당, 강북2)은 지난 9일 ‘강북구 공예사업자를 위한 무엇이든 사업설명회’의 2회차 프로그램으로 지역 공예인들과 함께 성수동에 위치한 ‘서울도시제조허브’를 방문했다. 이번 현장 방문은 지난 1회차 설명회에서 논의된 지역 공예인들의 전시공간 확보와 디지털 장비 부족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서울시 산하 서울경제진흥원이 운영하는 소공인 지원 인프라를 직접 체험하며 실질적인 활용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석한 강북구 공예사업자들은 서울도시제조허브 기술창작실을 찾아 3D 프린터와 UV 프린터 등 첨단 장비를 통해 시제품 제작을 체험하고 디지털콘텐츠 제작실과 촬영 스튜디오에서 360도 제품 영상 촬영과 온라인 마케팅 영상 촬영 방법을 시연했다. 이어진 소공인 지원사업 설명회에서는 ▲제품사진 촬영을 위한 스튜디오와 장비 대여 ▲온라인 플랫폼 입점을 위한 상세페이지 제작지원 ▲키워드 광고비 지원 ▲해외수출 상담과 바이어 매칭 ▲개별 전시회 참가비 지원 등 공예인들이 브랜드를 키워나가는 과정에서 피부로 느낄 수 있는 구체적인 지원책을 안내했다. 특히 올해 3월 공고 예정인 수출 실무교육과 판로 지원사업은 공예인
thumbnail - 이상훈 서울시의원 “강북구 공예장인들 손끝 기술, 첨단 디지털장비 지원·컨설팅 통해 지역명품산업으로 육성해야”

2012-12-19 23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