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스타일’이 세운 주요 기록

’강남스타일’이 세운 주요 기록

입력 2012-12-22 00:00
수정 2012-12-22 10:3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가수 싸이(박재상·35)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22일 유튜브 조회 수 10억 건을 돌파했다.

지난 7월15일 공개한 지 161일 만의 기록이다. 2005년 유튜브 창사 이래 단일 영상이 조회 수 10억 건을 돌파하기는 ‘강남스타일’이 처음이다.

’강남스타일’은 앞서 9월4일 한국 콘텐츠 사상 처음으로 유튜브 조회 수 1억 건을, 10월20일에는 5억 건을 넘어섰으며 11월24일에는 8억369만 건을 찍으며 ‘유튜브 사상 가장 많이 본 동영상’ 1위를 차지했다.

다음은 ‘강남스타일’이 세운 주요 기록(이하 한국시간 기준).

▲7.15 = ‘강남스타일’ 발표(싸이 정규 6집 ‘싸이6갑’ 파트1 발표)

▲8.2 = 유튜브 조회 수(뮤직비디오) 1천만 건 돌파

▲8.14 = 유튜브 월간 동영상 차트 1위(조회 수 약 2천811만건)

▲8.21 = 미국 아이튠즈 뮤직비디오 차트 1위

▲8.24 = 유튜브 조회 수 5천만 건 돌파

▲8.27 = 미국 아이튠즈 음원 차트(톱 송즈 차트·Top Songs Chart) 진입(52위)

▲8.31 = 빌보드 ‘소셜 50(Social 50)’ 차트 1위

▲9.4 = 유튜브 조회 수 1억 건 돌파(한국 콘텐츠 중 최초)

▲9.13 = 빌보드 싱글 차트(’핫 100’) 64위 진입

▲9.15 = 미국 아이튠즈 음원·월드와이드 차트 1위

▲9.18 = 유튜브 조회 수 2억 건 돌파

▲9.20 = 빌보드 싱글 차트 11위

▲9.21 = 기네스 월드 레코드(GWR) 인증 유튜브 최다 추천(좋아요·like) 기록(약 214만 건)

▲9.24 = UK 싱글 차트 3위

▲9.27 = 빌보드 싱글 차트 2위

▲9.28 = 유튜브 조회 수 3억 건 돌파

▲10.1 = UK 싱글 차트 1위

▲10.4 = 빌보드 싱글 차트 2위(2주 연속)

▲10.8 = 유튜브 조회 수 4억 건 돌파

▲10.11 = 빌보드 싱글 차트 2위(3주 연속)

▲10.18 = 빌보드 싱글 차트 2위(4주 연속)

▲10.20 = 유튜브 조회 수 5억 건 돌파

▲10.25 = 빌보드 싱글 차트 2위(5주 연속)

▲10.31 = 유튜브 조회 수 6억 건 돌파

▲11.1 = 빌보드 싱글 차트 2위(6주 연속)

▲11.2 = 유튜브 ‘역대 가장 많이 본 동영상’ 2위(조회 수 6억1천900만 건)

▲11.8 = 빌보드 싱글 차트 2위(7주 연속)

▲11.11 = 유튜브 조회 수 7억 건 돌파

▲11.15 = 빌보드 싱글 차트 5위

▲11.12 = MTV 유럽 뮤직 어워드(MTV EMA 2012) 베스트 비디오상

▲11.19 = 제40회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American Music Awards, AMA) 뉴미디어 상

▲11.22 = 빌보드 싱글 차트 7위

▲11.24 = 유튜브 조회 수 8억 건 돌파

▲11.24 = 유튜브 최다 조회수 기록(역대 ‘가장 많이 본 동영상’ 1위)

▲11.29 = 빌보드 싱글 차트 5위

▲12.6 = 빌보드 싱글 차트 10위

▲12.7 = 유튜브 조회 수 9억 건 돌파

▲12.13 = 빌보드 싱글 차트 11위

▲12.15 = 빌보드 연말 결산 차트(2012 Year End Charts) ‘최고의 신인(Top New Artists)’ 부문 7위

▲12.18 = 유튜브 선정 ‘올해의 가장 주목받은 영상’

▲12.19 = 미국 MTV 선정 ‘올해의 바이럴 센세이션(Viral Sensation Of The Year)’

▲12.20 = 빌보드 싱글 차트 18위

▲12.22 = 유튜브 조회 수 10억 건 돌파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1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